Copyright (c) KnWorks All rights reserved.

2017. 04. 미니 음악회

April 29, 2017

봄, 클래식에 물들다

 

 

 

안녕하세요!

 

 

4월 문화아카데미는 문화/예술을 경험하며 다양한 상상을 키워보는 미니 음악회를 진행했습니다. 바이올린 선율을 타고 클래식을 즐기며 바쁜 일상 속에서 음악을 통해 잠시나마 지친 마음을 힐링할 수 있었는데요.

클래식 감상뿐만 아니라 작곡가들의 삶의 지혜와 음악의 소양을 배울 수 있는 특강도 함께 진행되어 디케이비즈니스인들의 교양도 키워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답니다!

 

4월 문화아카데미에서 우리에게 멋진 음악을 소개해 주신 강사님은 바이올리니스트 김수연님이신데요. 현재 다양한 무대에서 많은 사람에게 공감이 되고 위로가 되는 따뜻한 음악들을 들려주고 계신답니다!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우리도 강사님의 멋진 음악을 안 들어볼 수 없겠죠?

 

 

 

 

먼저, 강의 순서를 간단하게 설명해주시고 이어서 강의장에 넬라 판타지아의 아름다운 선율이 울려 퍼지며 클래식 특강이 시작되었습니다 ♪

 

 

  따뜻한 음악으로 감동 받아 말을 잇지 못하는 현장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이제 클래식 음악의 세계로 떠나볼까요?

먼저, 클래식 음악이란 어떤 것인지 설명을 듣고 음악에서 얻을 수 있는 효과를 알게 되었습니다. 바로크 시대부터 출발해보았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학창시절 음악 시간에 배웠던 음악의 역사가 어렴풋이 떠오르는군요 ^^♬

바로크 시대에는 어떤 음악들이 중심이었는지 살펴본 후, G 선상의 아리아를 감상하며 살짝쿵 바로크 시대로 떠나보았습니다.

 

 

 

시대의 변화에 따라 바이올린도 조금씩 변화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?

작지만 섬세한 변화로 더욱 심도 있고 다양한 소리를 낼 수 있다는 사실이 굉장히 흥미로웠답니다!

관리가 잘 된 바이올린이 오랜 시간을 보낼수록 그 가치는 더욱 인정받고 있는데요, 강사님의 바이올린도 역사와 오랫동안 함께 했다고 하는데 그만큼 아름답고 깊은 음악이 울려 퍼지는 것 같았어요.

 

바이올린에 흥미가 생겼지만, 값어치를 들어보니 희망은 살짝 접어두고 지금 하는 일을 열심히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았답니다 ^^;;;;;;;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바이올린에 관한 재미있는 퀴즈를 통해 잠깐 강의를 환기하며 멋진 상품을 받아가기도 했어요. 짝짝짝!

 

 

 

강의 중간중간마다 시대를 대표하는 아름다운 곡들을 들려주시는 강사님♥

 

 

 

심금을 울리는 아름다운 곡에 차마 말을 잇지 못하는 디케이비즈니스인들 ㄷㄷ

 

 

 

누구나 한 번쯤 들어보았을 듯한 모차르트!

아는 인물이 나오자, 귀가 쫑긋 세워지네요.

 

 

 

각 시대를 대표하는 작곡가들의 삶과 음악에 얽힌 스토리를 들으니 조금이나마 곡을 더 깊게 해석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어요. 내 안에 잠재되어 있던 음악적 소양을 끌어 올리며 음악과 거리가 가까워진 시간이었답니다!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마지막으로 강사님이 박노해 시인의 행복이라는 시를 들려주셨는데요. 박노해 시인의 말처럼 작은 것 속에서 최대의 기쁨을 느끼는 디케이비즈니스인이 되길 바라며 4월의 문화아카데미는 여기서 마무리할게요. 아디오스!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Share on Facebook
Please reload